• 2023. 6. 26.

    by. 유익한 아침 정보

    박인현 호우주의보 개인전은 보고 나면 우리에게 우산이란 어떤 의미인지 생각에 잠기게 됩니다. 우리가 오직 비를 막아주는 용도로만 우산을 사용하는 게 아닌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박인현 : 호우주의보 전시 정보 서울 서초 지든갤러리
    <박인현 :&nbsp; 호우주의보 전시 정보>

     

    전시 소개 및 관람 포인트

     

    우리에겐 우산은 어떤 의미인가?


    우산은 일상적인 사물이지만 이를 조형적인 대상으로 취급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작가는 우산을 단순한 소재로 사용하지 않고, 다른 차원의 상징과 은유의 대상으로 사용합니다.

     

    박인현 작가에게 우산은 소개, 내용, 은유, 상징이 되며 정교한 구성을 통해 작품의 의미를 극적으로 반영하고, 삶의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작가의 우산은 도시에서 찾아진 삶을 나타냅니다. 모이고 흩어지는 우산들의 형상 속에는 세상의 복잡한 일상 이야기들이 담겨 있으며, 현대인들이 마주해야 할 다양한 경험들이 숨어 있습니다. 

     

    우산은 자유로운 상상의 공간을 상징하고 비와 바람과의 관계성을 상기시킵니다. 또한 우산은 가볍게 공중을 부유합니다. 작가의 상상력에 따라 백두산이 되기도 하고 섬이 되기도 하고 폭포가 되기도 합니다. 때로는 조형적인 상상력을 표현하는 도구로 사용됩니다. 고유한 용도를 떠나 세계를 완전히 다른 이미지로 변환하는 마술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일상적인 풍경이 우산으로 대체되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비 오는 날의 일상적인 용도에서 벗어나 인격체가 되기까지의 호우주의보 속 우산의 여정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박인현 누구인가?

    박인현 작가는 우리에게 익숙한 사물을 변용해서 살아있는 자연과 인간의 세상만사를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2023년 개인전은 '우산'이라는 사물을 변용해서 표현하고 있습니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 및 동대학원 졸업생입니다. 국립 전북대학교 예술대학장 역임했습니다. 개인전 국내외 47회 개최했습니다. 단체전은 400여 회 출품했습니다.

    주요 전시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현대 한국회화전, 이달의 작가전, 젊은 모색'90을 전시했습니다. 예술의 전당에서 교과서 미술전을 개최했습니다.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아시아 탑 갤러리 아트페어,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호텔에서 부산 알토 아트페어를 개최했습니다. 서울 시립미술관에서 서울미술 대전을 개최했습니다. 외 다수 전남, 여수, 광주 등 전국 방방곡곡 전시를 개최했습니다.

    수상 이력을 소개합니다. 제8회 석남미술상(1989), 북경 아트엑스포 은상(2005), 한국미술상(2009), 미술 세계 선정 올해의 작가상(2018) 외 다수 수상했습니다. 

     

    박인현 : 호우주의보 개인전 전시 정보

    호우주의보 개인전 전시 기간은 2023년 6월 15일 목요일부터 2023년 7월 21일 금요일까지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토요일, 일요은 휴관입니다. 전시 장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11 지하 1층 지든갤러리에서 열립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입장료가 없기 때문에 부담도 덜하고 즉흥적으로 방문해서 감상하고 오기 편할 것입니다. 문의는 070-4468-8308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