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6. 19.

    by. 유익한 아침 정보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한 1인칭 슈팅/총 게임입니다. 15세 이용가 등급입니다. 국내에선 게임 명칭의 앞 두 글자를 따서 '발로', 영어권에서는 'VLRT'라는 약칭으로도 불립니다. 밀리터리 FPS의 감각을 유지하면서도 스킬 시스템을 도입한 덕분에 무겁고 전략적인 FPS 치고 진입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남녀노소 무관하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광범위하고 전략적인 국제 리그와 세계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출범 2년 만에 150만 명의 뷰어십을 뽑아내 차세대 e스포츠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대세 게임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요즘 PC방에 온라인 게임 순위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발로란트 DB 요원 맵 무기 소개 및 맵 전략 꿀팁 발로란트 DB 요원 소개 및 제트 오멘 세이지 레이나 요루 레이즈 피닉스 페이드 특징 강점 요약

     

    : : 발로란트의 요원 

     

    요원은 감시자, 전략가, 천후대, 타격대 4가지 역할로 나뉩니다.

     

    발로란트 DB 요원 소개 및 제트 오멘 세이지 레이나 요루 레이즈 피닉스 페이드 특징 강점 요약

     

    ▶ 감시자는 세이지, 사이퍼, 킬조이, 체임버 4명 ◀ 

     

     세이지는 중국 국적입니다. 어디에서든 자신과 아군이 안전할 수 있도록 능력을 발휘합니다. 쓰러진 아군을 부활시키거나 공격적인 압박을 피할 수 있는 능력으로 지옥 같은 전투에서 고요한 중심이 되어 줍니다. 

     

     사이퍼는 걸어 다니는 감시망이라고도 할 수 있는 모로코 출신의 정보 브로커입니다. 어떤 비밀이나 속임수를 감추고 있든 끈질기고 날카로운 사이퍼의 시선을 피할 방법은 없습니다.

     

     킬조이는 독일의 천재 요원입니다. 다양한 첨단 장비를 활용하여 전장을 손쉽게 사수합니다. 총기로 적을 제압하지 못하더라도 로봇의 해로운 효과를 활용하여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체임버는 맵시 있는 옷차림과 첨단 무기로 무장한 프랑스의 무기 디자이너입니다. 치명적인 정밀함으로 상대를 물리칩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한 모든 계획을 세운 그는 자신만의 커스텀 무기를 사용해서 전선을 사수하고 멀리서 적을 격퇴합니다.

     

    ▶ 전략가는 아스타라, 오멘, 바이퍼, 브림스톤, 하버 5명 ◀

     

     아스트라는 가나 출신입니다. 우주의 힘을 활용해 전장을 장악합니다. 천상계 향상 능력과 전략적 통찰력 덕분에 상대보다 몇 수는 앞설 수 있습니다.

     

     기억의 유령 오멘은 국적 불명입니다. 그는 그림자 속에서 적들을 사냥합니다. 적들의 눈을 멀게 하고 전장 어느 곳이든 이동하며 피해 망상을 일으키는 능력 때문에 상대는 다음 공격을 예측할 수 없어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바이퍼는 미국 출신 화학자입니다. 다양한 화학 무기로 전장을 장악하고 적의 시야를 차단합니다. 화학 공격으로부터 살아남는다고 해도 바이퍼의 심리전에 놀아날 뿐입니다.

     

     브림스톤은 미국 출신입니다. 궤도 무기를 활용해 아군에게 유리하도록 전투를 이끕니다. 멀리서 정확하게 다양한 수단으로 팀을 보조하는 능력 덕분에 그는 최고의 야전 사령관으로 불립니다.

     

     하버는 인도 해안 출신입니다. 물을 조종하는 고대 기술로 전장을 휩씁니다. 거센 급류와 강력한 파도로 아군을 보호하고 적을 공격합니다.

     

    ▶ 척후대는 브리치, 소바, 스카이, 케이/오, 페이드 5명 ◀

     

     브리치는 스웨덴 출신입니다. 생체 병기 브리치는 강력한 역학적 폭발을 이용해 적진을 돌파합니다. 브리치의 강력한 피해량과 교란술은 아군이 굳이  '공정한' 전투를 할 필요가 없게 만듭니다.

     

     소바는 러시아 툰드라 출신입니다. 소바는 적들을 추적하고 발견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정밀하면서도 무자비하게 적을 섬멸합니다. 직접 제작한 활과 뛰어난 정찰 기술은 숨어 있는 적도 놓치지 않습니다.

     

     스카이는 오스트레일리아 호주 출십입니다. 야수들과 함께 적진으로의 길을 개척합니다. 손수 만들어낸 것들로 적을 저지하고 동료들을 치유하는 능력을 지녔습니다. 스카이와  함께하는 팀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고 안전합니다.

     

     케이/오는 로봇이기에 국적이 없습니다. 케이/오는 레디언트를 무력화하려는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전쟁 병기입니다. 자신과 아군이 유리하도록 적의 기술을 억제하여 상대의 반격 능력을 약화시킵니다. 

     

     페이드는 터키 출신의 현상금 사냥꾼입니다. 악몽의 힘을 이용해 적의 비밀을 캐냅니다. 공포가 하나가 되어 표적을 쫓고 마음속 가장 깊은 곳에 숨겨진 공포를 파헤칩니다. 그 뒤 어둠 속에서 짓밟습니다.

     

    ▶ 타격대는 제트, 레이나, 요루, 레이즈, 피닉스, 네온 6명 ◀

     

     제트는 대한민국 출신입니다. 신속하고 은밀하게 움직입니다. 다른 사람이라면 엄두도 못 낼 위험한 일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교전이 벌어질 때면 어김없이 상대보다 뛰어난 능력을 통해 기습적으로 공격합니다.

     

     레이나는 멕시코 중심부에서 태어났습니다. 일대일 전투에 탁월합니다. 적을 처치할 때마다 강력해집니다. 그녀의 능력은 온전히 전투 실력에만 좌우됩니다.

     

     오루는 일본 출십니다. 현실에 구멍을 내어 적 진영으로 은밀히 침투합니다. 그는 공격성과 속임수를 활용해 적이 알아채기도 전에 임무를 완수합니다.

     

     레이즈는 브라질 출신입니다. 화끈한 성격으로 커다란 총기를 휘두릅니다. 그녀의 저돌적인 전투 스타일은 엄폐 중인 적을 몰아내는데 적합합니다. 대량의 폭발물로 좁은 지역을 초토화합니다.

     

     피닉스는 영국 출십니다. 전장을 섬광찬과 불꽃으로 수놓는 전투 스타일의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팀의 지원이 있든 없든 피닉스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전투를 이끌어갑니다.

     

     네온은 필리핀 출신입니다. 엄청난 속도로 달립니다. 몸에서 만들어낸 생체 전기를 빠르게 방출시킵니다. 네온은 빠르게 움직여 방심한 적을 기습합니다. 번개보다 빠르게 제압합니다.

     

     이렇게 발로란트 요원마다 국적, 특징, 가지고 있는 능력과 기술이 다 다르기에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요원 캐릭터 설명을 잘 참고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그 선택을 바탕으로 맵과 무기를 선정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