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6. 27.

    by. 유익한 아침 정보

    타데우스 로팍 서울은 2023년 6월 21일부터 7월 29일까지 미국 태생의 예술가 코리 아크앤젤의 국내 첫 개인전을 개최합니다. 기술 기반 예술의 선구자인 아크앤젤은 기술의 발전과 디지털 영역 그리고 세계적 맥락에서 이미지와 상품이 어떻게 순환되는지에 대한 큰 관심을 기반으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알루미늄 작품과 영상, 퍼포먼스 그리고 벽지 작업까지 아울러 선보임으로써 그의 방대한 작업 세계를 소개합니다.

     

    한남동 타데우스 로팍 서울 코리 아크앤젤 개인전 전시회 기본 정보
    <한남동전시회 타데우스 로팍 서울 코리 아크앤젤 개인전>

     

    코리 아크앤젤 누구인가?

     

    에너지는 우리가 사는 세상의 토대이다.
    모든 것을 움직이게 한다.
    - 코리 아크앤젤, 2023 -

     

    코리 아크앤젤은 미국 출신의 예술가입니다. 그는 기술 기반의 예술을 선구적으로 전시하는 작가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코리 아크앤젤은 약 15년간 레저 의류에서 보이는 이미지나 도상들을 자신의 작품 전반에 활용했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서 상품과 이미지가 세계적으로 유통되는 방식에 대해 연구했습니다. 그렇게 끊임없이 기술을 실험하고 새로운 재료를 모색한 끝에 완성된 알루스(Alus2022-2023)에는 작가가 '우리가 사는 세상의 기초'라고 여기는 자원과 에너지에 대한 고찰을 적나라하게 담겨 있습니다. 알루스는 작가가 최근 몰두하고 있는 연작입니다. 레이저 로봇 절단기를 사용해서 얇은 알루미늄 패널에 추상적인 모양을 오려내는 방식으로 제작됩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면 대중에게 호평을 얻은 작가입니다. 전 세계 대표적인 미술관에서 자신의 개인전을 선보여 왔습니다. 이렇게 유명한 작가가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인전을 개최합니다. 의미 있는 전시 내용을 내포한 만큼 가치 있는 관람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전시 소개 및 관람 포인트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코리 아크앤젤 개인전에서 알미늄 작품과 영상, 퍼포먼스 그리고 벽지 작업 등을 전시합니다. 또한 현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진행하고 있는 '게임 사회'에서도 코리 아크앤젤 작가의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사회' 전시가 현대미술의 관점에서 게임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그 접점을 알아보는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코리 아크앤젤 작가도 대중에서 자신의 생각과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듯합니다.

    본 전시에서 선보이는 싱글 채널 영상 <당신의 관심사>가 있습니다. 연예계 가십이나 대중문화 트렌드, 뉴스 그리고 관련 이미지들이 한 데 뒤섞인 작품입니다. 이는 무려 2주 동안 재생될 수 있는 정도의 길이입니다. 해독이 불가능한 정체불명의 기이한 혼합체로 자리합니다. 이번 전시장을 차지하는 영상의 오디오는 전시의 감각적 배경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기술 발전 속에서 '개인과 알고리즘의 융합'이 되었음을 눈으로 직접 본 작가의 견해를 내비치는 장치이기도 합니다. 

     

     

    코리 아크앤젤 전시 정보

     

    전시 제목은 코리 아크앤젤 개인전입니다. 참여한 작가는 코리 아크앤젤(Cory Arcangel)입니다. 전시 기간은 2023년 6월 21일 수요일부터 2023년 7월 29일 토요일까지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122-1 2층 타데우스 로팍 서울에서 개최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기술과 예술의 세계에서 활약 중인 코리 아크앤젤 작가가 한국에서 처음 전시입니다.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