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6. 22.

    by. 유익한 아침 정보

     실버 데이란? 한국에서 7월 14일에 기념되는 실버 데이는 화이트 데이와 비슷한 로맨틱한 기념일입니다. 이 날은 100일 이상 사귄 커플들에게 의미가 있습니다.

     

    <7월 14일 실버데이 의미 및 유래>

     

    : : 실버 데이 의미

     

     7월 14일 실버 데이는 기념일로 연인이 은반지를 서로 주고 받으면서 장래를 약속하는 날을 뜻합니다. 연인들이 은반지를 주고 받으며 미래를 약속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는 용기있는 고백하기도  좋은 날이기도 합니다. 또는 예비 부부에게는 기억에 남는 프로포즈를 서로에게 시도해보기 좋은 뜻깊은 날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실버 데이는 "너와 함께 하고 싶다"라는 의미로 은반지를 선물하며 미래를 약속하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 : 실버 데이 유래

     

     실버데이는 한국에서 낭만적인 관계의 표본과 장기간 연애를 기념하는 특별한 날입니다. 100일 이상 함께한 커플들에게 더욱이 의미가 있습니다. 이 날 교환되는 일반적인 선물은 반지, 팔찌, 목걸이, 열쇠고리 와 같은 은(실버) 장수를 포함합니다. 커플 또한 은색 옷, 시계, 지갑 또는 다른 개인적인 물건을 고를 수 있습니다. 그 선물은 종종 둘 사이의 사랑, 감사, 헌신의 징표 역할을 해줍니다.

     

     선물을 주는 것 말고, 커플은 실버 데이에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로맨틱한 외출을 계획하거나, 특별한 식당에서 식사를 즐기거나, 서로 공감대 형성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과 과정이 애정 표현입니다. 그리고 유대감을 깊게 하면 지속적인 기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 : 실버 데이 상술 ? !

     

     최근 몇 년 사이에 실버 데이는 다양한 상업적 홍보를 했습니다. 그리고 행사를 강조하며서 한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소매상들은 종종 특별한 은(실버)을 주제로 한 상품과 할인을 소개하며 의미 있는 선물을 찾는 커플을 유혹합니다.

     

    실버 데이는 젊은 커플 특히 10대 후반~ 20대 초반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그들이 함께 하는 첫 100일의 이정표를 소중히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에게 매우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특히 5월 14일 로즈 데이에 고백을 해서 연인이 된 커플은 100일이 7월 14일에 맞춰져 있습니다. 그래서 상술이라는 말이 당연스럽게 나옵니다. 이런 날을 겨냥한 업체에서 은반지 커플링을 통해 고백을 부추기는 마케팅으로 정착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실버 데이는 꽃은 "플록스" 꽃이 상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말은 온화함입니다. 봄~초여름 피어나는 작고 귀여운 꽃으로서 은(실버)처럼 화려하지 않지만, 그 꽃만의 단아한 매력으로 은반지와 같이 선물을 하면 기념일을 추억하기 좋을 것입니다.

     

     실버 데이는 성별이 나뉘어져 있지 않습니다. 한쪽만 선물해주는 것이 아닌 서로가 은반지를 선물해야 된다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은반지가 아닌 금반지인 이유의 추측한 다양합니다. 그 중 하나가 화이트데이, 발렌타인데이 등 많은 무슨 데이와 같이 전체적으로 고가의 상품을 구매 해야하는 것은 없습니다. 착한 금액으로 누구나 다 즐길 수 있게끔 만든 하나의 똑똑한 상술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하지만 기념하고 싶다면 이 날을 핑계 삼아서 준비하면 좋을 것입니다.